예인뮤직

반응형


드디어 앤트맨과 와스프가 개봉했습니다. 저는 곧 볼 예정인데요. 앤트맨과 와스프 번역가가 변경되었다는 소식을 이제야 알려드립니다. 


지난 어벤져스3에서 오역논란이 붉어졌던 박지훈 번역가가 이번 앤트맨고 와스프에서 교체되었습니다. 박지훈 번역가는 마블시리즈의 영화 번역을 다 해왔던 번역가인데요. 


계속해서 번역오류가 있다는 지적이 있어왔지만 고쳐지지 않았고 결국 어벤져스3에서 결말을 바꿀정도로 오역이 되어 크게 터지면서 이슈가 되었습니다. 청와대 청원까지 올라갔었지요. 



당시 마블의 반응은 "별 문제 없다" 였는데, 이번 앤트맨과 와스프의 번역에도 문제가 있다는 지적이 계속되었습니다. 


팬들의 항의때문인지 스스로 사람들의 비난을 의식해서 인지 이번 앤트맨과 와스프에서는 결국 번역가가 교체되었습니다. 




번역가가 바뀐 이유와 새로운 번역가는 누구인지 아직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엔딩크레딧에는 나오겠지요?


빨리 앤트맨과 와스프 보고싶습니다!!


관련글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자막 오역 논란

앤트맨과 와스프



반응형

반응형


7호 태풍 쁘라삐룬이 지나간지 얼마되었다고 8호 태풍 소식이 들려옵니다. 8호태풍 마리아 인데요. 현재 괌 주변에서 발생해 북서진하며 우리나라와 가까워지고 있습니다. 




기상청이 오늘 내놓은 정보에 의하면 8호태풍 마리아는 7호태풍 쁘라삐룬보다 파괴력이 강할것이라고 합니다. 


현재 7호태풍 쁘라삐룬은 한국을 벗어나 사그라들고 있습니다. 



이번 7호 태풍 쁘라삐룬의 폭우에 3명사망, 1명 실종사고가 있었습니다. 다른 피해들도 있어 복구를 해야하는데 8호태풍 마리아가 또 온다니 걱정이네요. 




8호태풍 마리아 예상경로

마리아 라는 이름은 미국에서 제출한 이름입니다. 

8호태풍 마리아는 괌에서 북서진 중이기때문에 우리나라와 일본을 지나갈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아직은 예상이고 홍콩이나 상하이 쪽으로 방향을 바꿀 가능성도 있습니다. 

현재 기상예보 사이트 windy에서는 8호태풍 마리아가 11일 수요일 제주도 바로 아래에 올것으로 예상하고 있네요. 


이 예상대로라면 12일 목요일에는 우리나라에 들어오면서 마리아가 조금 사그라들것으로 나오는데 앞으로 예보를 자주 확인해봐야겠습니다. 

7호태풍 쁘라삐룬보다 강한 태풍인 마리아가 이 경로대로 움직인다면 우리나라는 태풍의 피해가 더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부디 다른 방향으로 틀어주면 좋겠습니다. 

8호태풍 마리아 이후에도 5~6개의 태풍이 더 남아있다고 하는데 모두 태풍피해 없으시길 바라겠습니다. 다른 태풍이 또 나타나면 정보 올리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