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인뮤직

반응형

월드컵 국가대표님의 골키퍼 조현우가 2018 러시아 월드컵 골키퍼 순위 3위까지 올라갔었습니다. 현재는 다른 골키퍼에 의해 4위로 밀려났는데요. 


한국은 16강에 진출하지 못해서 더이상의 활약은 할 수 없어 밀려나는 일 밖에 남지 않았지만 이번 러시아 월드컵에서 조현우 선수가 가장 주목받는 인물이 되었습니다. 


매 경기 슈퍼세이브를 보여주며 우리나라를 실점의 위기에서 구해낸 조현우 골키퍼 순위변동사항을 가져왔습니다. 


우리나라와 스웨덴의 첫 경기 에서 슈퍼세이브 몇개를 보여주며 사람들의 관심을 받기 시작했습니다.


한국의 첫 경기 후 조현우선수의 골키퍼 랭킹은 선방 3개로 공동 5위를 기록 했었습니다. 


이후 멕시코전에서도 PK로 한골을 주게 되어 아쉽게 2:1로 패했습니다. 


16강 희망이 거의 꺼진 상태에서 맞붙은 독일전에서 우리나라의 진면목을 보여주며 2:0 승리를 거뒀는데요. 


조현우 선수는 매 경기마다 멋진 선방을 보여주어 모든 국민의 관심을 받았습니다.




F조에서 탈락하고 더이상 경기를 할 순 없지만 조현우 선수의 활약은 아직 기억속에 생생합니다. 


독일전이 마친 후 조현우 선수의 골키퍼랭킹은 3위까지 올라갔었습니다. 



오늘 제가 확인한 순위로는 4위입니다. 

16강에 진출한 다른 나라들은 계속 경기를 진행하니 골키퍼순위가 계속 바뀔것 같습니다. 



조현우 선수의 롤모델은 맨유의 다비드 데 헤아 선수인데요. 


그래서 별명이 대헤아 입니다. 대구의 데헤아  ㅎㅎ


이번 월드컵에서 대헤아 조현우선수가 진짜 데 헤아 선수를 능가했네요. 




이번 러시아 월드컵에서의 활약으로 조현우 선수가 갑자기 국민영웅으로 여겨지면서 인기도 많이 얻게 되었습니다. 


월드컵 이후 발빠른 광고업계에서 러브콜이 쇄도하고 있다고 하네요.


앞으로 조현우 선수의 활약상 잘 지켜봐야겠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스페인의 지역지 '수페르데포르테'는 한국시간 7월2일 "스페인 축구협회가 이강인의 스페인 국적 취득을 원한다. 그의 잠재력을 높게 평가하고있다"고 보도했습니다. 

(사진출처=이강인 인스타그램)


이강인은 발렌시아 유소년팀 출신으로, KBS 슛돌이 프로그램에서 축구영재로 주목을 받았었습니다. 



2018 툴롱컵에서 한국 19세 이하 대표팀은 3전 전패를 당했는데요. 만 17세인 이강인은 두살 많은 형들과 팀을 이루어 뛰었습니다. 


이강인은 나이가 많은 선수들을 상대하면서도 2골을 넣는 활약을 했는데요. 이에 스페인 지역지 수페르데포르테는 "한국의 이강인이 대회에 센세이션을 일으켰다. 발렌시아의 17세 선수는 툴롱컵의 주인공으로 등극하며 대회와 작별인사를 했다"고 기사를 냈습니다. 




청소년기의 1~2살 차이면 큰 차이가 있는데 이강인은 그런 나이차를 다 극복하고 더 나아가 눈에 띄는 활약까지 보여주었습니다. 스페인이 원할만 합니다. 


이강인은 2019년 6월 30일이 지나면 스페인 거주 8년째가 되는데요. 스페인 국적으로 귀화 할 조건이 되는 날입니다. 스페인 축구협회는 이강인을 너무 원하는것 같습니다. 


지난 5월 U-19대표팀에 소집될 당시 인터뷰에서 "한국인으로 스페인에서 최고의 자리에 올랐으면 좋겠다. 한국을 빛냈으면 좋겠다"라고 밝혔기때문에 아직 이강인의 생각은 다른것 같습니다. 




이강인은 발렌시아와 재계약 협상중인데요. 바이아웃이 최대 1억유로에 달한다고 합니다. 한화 약 1,296억원이라고 하네요.. 


이강인의 경기영상을 하나 가져왔는데요. 다른 영상들은 너무 시간만 길어서 최대한 좋은 영상이라 판단되는것을 가져왔습니다. 



벌써부터 축구팬들에게 2022년 월드컵 유망주로 뽑히고 있는 이강인. 앞으로 성장할 모습이 기대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