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인뮤직

반응형

월드컵 국가대표님의 골키퍼 조현우가 2018 러시아 월드컵 골키퍼 순위 3위까지 올라갔었습니다. 현재는 다른 골키퍼에 의해 4위로 밀려났는데요. 


한국은 16강에 진출하지 못해서 더이상의 활약은 할 수 없어 밀려나는 일 밖에 남지 않았지만 이번 러시아 월드컵에서 조현우 선수가 가장 주목받는 인물이 되었습니다. 


매 경기 슈퍼세이브를 보여주며 우리나라를 실점의 위기에서 구해낸 조현우 골키퍼 순위변동사항을 가져왔습니다. 


우리나라와 스웨덴의 첫 경기 에서 슈퍼세이브 몇개를 보여주며 사람들의 관심을 받기 시작했습니다.


한국의 첫 경기 후 조현우선수의 골키퍼 랭킹은 선방 3개로 공동 5위를 기록 했었습니다. 


이후 멕시코전에서도 PK로 한골을 주게 되어 아쉽게 2:1로 패했습니다. 


16강 희망이 거의 꺼진 상태에서 맞붙은 독일전에서 우리나라의 진면목을 보여주며 2:0 승리를 거뒀는데요. 


조현우 선수는 매 경기마다 멋진 선방을 보여주어 모든 국민의 관심을 받았습니다.




F조에서 탈락하고 더이상 경기를 할 순 없지만 조현우 선수의 활약은 아직 기억속에 생생합니다. 


독일전이 마친 후 조현우 선수의 골키퍼랭킹은 3위까지 올라갔었습니다. 



오늘 제가 확인한 순위로는 4위입니다. 

16강에 진출한 다른 나라들은 계속 경기를 진행하니 골키퍼순위가 계속 바뀔것 같습니다. 



조현우 선수의 롤모델은 맨유의 다비드 데 헤아 선수인데요. 


그래서 별명이 대헤아 입니다. 대구의 데헤아  ㅎㅎ


이번 월드컵에서 대헤아 조현우선수가 진짜 데 헤아 선수를 능가했네요. 




이번 러시아 월드컵에서의 활약으로 조현우 선수가 갑자기 국민영웅으로 여겨지면서 인기도 많이 얻게 되었습니다. 


월드컵 이후 발빠른 광고업계에서 러브콜이 쇄도하고 있다고 하네요.


앞으로 조현우 선수의 활약상 잘 지켜봐야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