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인뮤직

반응형



대구공항 이전 소식 들어보셨나요? 이미 사람들은 많이 접한 것 같은데요. 저는 이번에 대구공항에 관련되어 다른 것을 찾아보다 우연히 알게되었습니다. 대구지역을 책임지는 대구공항의 이전 소식이 있었다니, 왜 이제야 알았을까요? 급하게 언제 어디로 이전하는지 찾아보았습니다. 



대구공항 이전 계획에 대해 찾아보았는데요. 원래 2019년 신공항 부지가 확정되고 이후 사업자가 결정되는 계획으로 2020년 신공항 착공되면 대구공항과 K2가 같이 이전될 계획입니다. 2023년 이전이 완료될거라 예상하고 있는데요. 그 지역은 어디일까요.




평소 대구공항을 자주 이용하던 저로서는 왜 이제야 이전 소식을 들었는지 모를 정도로 정보에 눈이 어두웠습니다. 기존에 대구공항 주변의 소음들과 군항공기지 소음에 시달리는 주민들이 많았기에 이번 대구공항 이전 계획은 반가운데요. 



제가 다음이나 네이버 등 여러 대구공항 이전 기사들과 사람들의 의견을 직접 찾아보니 12월 5일 경북 군위에서 대구 군 공항을 옮길 주변 지역 지원계획을 설명했다는 것을 보았습니다. 군위쪽으로 공항이 이전 될 예정인가 본데요. 다른 정보들도 더 찾아보았습니다. 




혹시 다른 곳이 더 거론되고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현재까지 제가 찾아본 대구공항 이전 예비 후보지에 따르면 의성과 군위인데요. 의성군과 군위군에서도 적극적으로 유치를 원하고 있는 모양입니다. 



그러나 대구공항 이전에 좋은 점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대구에 위치하여 대구 경북 지역의 사람들의 수송을 담당하던 공항이 거리가 멀어지게 되어 사람들의 사용이 줄어들 수 있다는 의견인데요. 



소음의 피해가 없는 대구지역 주민들은 대구공항이 다른 곳으로 이전하는 것에 대한 생각이 별로 없다는 의견도 있었습니다. 지금이 좋다는 의견이겠지요. 생활 편의성이 높으니까요. 



접근성이 좋은 현재 대구공항이 이전하게 되면 접근성에서 많이 떨어지게 되는 이유를 알려드리겠습니다. 현재 서울과 인천공항의 거리가 60km 정도 된다고 하는데요. 



대구공항 이전이 군위나 의성으로 되면 동대구에서 의성까지 81km, 군위까지 69km 거리가 됩니다. 그렇게 되면 대구경북 지역의 사람들이 공항을 이용하기가 어려워지는 것은 사실입니다. 




저도 앞으로 대구공항의 이전에 대한 이슈가 어떻게 실현되어갈지 잘 지켜보아야 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