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인뮤직

반응형



이강인 연봉

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최근 U-20 월드컵 경기에서 뛰어난 실력을 선보이며 활약한 선수가 있지요. 우리나라는 아쉽게도 우승하지 못했지만 최고의 선수라 칭하는 골든 볼의 영예를 받은 선수가 있습니다. 바로 이강인 선수인데요. 



나이는 어리지만 벌써부터 그 실력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그는 이번 폴란드 U-20 준우승의 주역인데요. 현재 그 여파로 인해 온 대한민국이 떠들썩합니다. 그래서 이강인 연봉에 대한 관심도 뜨거운데요. 과연 이 대단한 선수의 연봉은 얼마인지 궁금해서 저도 한번 찾아보았습니다.




현재 해외파 축구선수 연봉 기준으로 따졌을 때 이강인 연봉은 벌써 2위에 위치해 있습니다. 현재 기준으로 1위 손흥민, 2위 이강인, 3위 기성용, 4위 권창훈, 5위 남태희, 6위 구자철, 7위 석현준, 8위 황희찬, 9위 정우영이라고 합니다. 



손흥민 선수야 워낙 대단하고 지금 자리도 잘 잡은 상태인데요. 손흥민은 epl 선수들 중 연봉이 13위에 속합니다. 그에비해 이강인 연봉은 작지만 아직 어리고 이제 성장을 시작하는 단계이기 때문에 앞으로 얼마나 더 오를지는 예상할수가 없을 정도입니다. 




이강인 연봉 금액은 얼마일까

U-20월드컵을 마친 뒤 귀국 공식행사와 아버지가 속한 조기축구회에서 사인회를 하는 것만 제외하고 모든 대회 행사를 자제했습니다. 



이강인 연봉은 정확한 액수는 공개되지 않았는데요. 현재 많은 사람들이 예상한 금액은 14억 정도입니다. 아직 어리기에 유럽무대에서는 큰 금액은 아닌데요. 이번 월드컵에서의 활약으로 급격하게 올라가지 않을까 짐작해봅니다. 




비록 우크라이나를 이기지는 못했지만 U-20에서 골든볼을 받았다는 것은 전 경기에서 가장 뛰어난 실력을 보여준 선수라는 것을 인정받은것이니 이제부터는 많은 구단의 러브콜을 받을거라 생각합니다. 



현재는 발렌시아에서 뛰고 있는데 이강인 연봉은 크지 않지만 이적료는 비싸게 책정되어있습니다. 바이아웃 금액은 약 1055억원인데요. 발렌시아가 중요한 선수라고 생각해서 이런 큰 금액으로 이적료를 책정해놓은게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이번 U-20월드컵을 하는 도중에도 러브콜을 받았다는 기사를 본 적이 있는데요. 이적료를 보고 놀라서 생각을 접었다는 것을 본적이 있습니다. 그만큼 이강인 연봉에 비해 이적료가 높다는 것이겠지요. 



그런데 정작 구단인 발렌시아에서는 이강인의 출전시간을 보장할 수 없다고 발표했는데요. 그러자 많은 팬들과 현지 언론은 반대목소리를 냈고 차라리 이 좋은 선수를 묵힐거라면 임대 이적이 최고의 방법이다 라고 할정도 입니다. 



이강인은 현재 스페인 레반테, 오사수나, 그라나다, 에스파뇰, 네덜란드 아약스, PSV 아인트호벤의 관심을 한몸에 받고있는데요. 이중에서는 레반테 임대 이적 가능성이 가장 높다고 합니다. 만약 옮기게 되면 이강인 연봉은 얼마나 오르게 될까요?



스페인 현지 언론에서는 이강인이 보물인것을 인정한다. 발렌시아에서 출전할 수 없다면 임대 이적을 통해 재능을 발휘할 장소를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다. 발렌시아가 임대를 허락한다면 이강인은 출전시간을 확보하면서 경기력이 더 발전할 것이다라고 평했습니다. 



그리고 스페인 언론에서는 이강인의 바이아웃 금액 8000만 유로(한화 1055억원)를 더 높여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이스코의 전례를 따라할 수 없다며 어서 빨리 이적료를 올리고 쉽게 내주지 않아야 한다고 했습니다. 



천재들은 떡잎부터 다르다고 하는데요. 떡잎도 남달랐습니다. 슛돌이라는 축구신동 프로그램을 통해 알려졌고 이후 발렌시아에서 잘 성장한 이강인, 그의 앞날을 예측한다는 것이 불가능할 정도로 가능성이 뛰어난 선수임은 분명합니다. 그래서 이강인 연봉이 얼마나 오를지는 아무도 장담할 수 없습니다. 


0123


최고 연봉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메시, 우리나라 최고의 선수 손흥민에는 지금 당장 비할 수는 없지만 이강인 연봉의 잠재력을 본다면 지금 당장 투자를 해야하는 선수라 생각합니다.  



참고로 우리나라의 축구선수 연봉의 최고는 손흥민이며 현재 토트넘에서도 세 번째로 높은 금액을 받고 있습니다. 주급이 14만 파운드, 한화로 2억400만원 정도라고 하는데요. 연봉으로 환산할 경우에는 106억 6000만원입니다. 이강인 연봉의 7배 이상의 금액을 받고있습니다. 손흥민도 재계약을 하며 거의 2배로 올렸는데요. 앞으로의 선수생활에 재계약을 하면서 얼마나 오를지 지켜보는 것도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