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인뮤직

반응형


미스트롯 음원순위를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겠습니다. 미스트롯은 최근 방송된 프로그램 중 가장 인기를 많이 얻었는데요. 프로그램에 나왔던 송가인, 홍자등의 인물들이 어마어마한 이슈를 끌고다녔었습니다. 그 인기는 아직 이어지고 있어요.


미스트롯은 매 회 자신이 냈던 시청률을 갱신하며 인기를 입증했는데요. 참가자들의 음원도 높은 순위에 올라 미스트롯의 인기를 증명했지요. 인기있는 곡들이 아주 많이있습니다. 




효콘서트도 매진되면서 트롯의 인기를 다시 불러온 미스트롯! 어떤 곡들이 음원순위에 올라가있는지 체크해보고 과연 누구 노래가 인기가 가장 많은지 알아볼게요.


미스트롯의 최종 우승자는 진 송가인(1위), 선 정미애(2위), 미 홍자(3위), 4위 정유경, 5위 김나희였습니다. 저는 송가인과 홍자의 노래를 좋아했는데 아마 그 두 명의 곡이 순위가 높지않을까 예상해봅니다. 




가장 많이 듣는 음원사이트인 멜론을 기준으로 찾아보았는데요. 트로트 장르의 인기순위에서 미스트롯 음원순위를 알아보겠습니다. 과연 누구의 순위가 가장 높을까요.


미스트롯 음원순위 중에서는 홍자의 '사랑 참'이 가장 높습니다. 트로트장르의 인기순위 2위에 있네요. 홍진영과 김연자, 장윤정 보다 높다니.. 대단합니다.


그 다음 순위에 있는 곡은 송가인입니다. 7위에 있는 '무명배우' 입니다. 거의 홍진영, 장윤정이 차지한 순위 내에서 미스트롯이 군데군데 보여서 그 인기를 실감할 수 있습니다. 


12위에 또 있습니다. 송가인과 김소유가 함께 부른 '진정인가요'. 그 이후부터는 거의 미스트롯이 순위를 차지하고 있는데요. 홍자, 송가인이 대다수네요.




15위 홍자 '비나리'

17위 홍자 '상사화'

18위 송가인 '용두산 엘레지'

19위 송가인 '영동 부르스'

20위 송가인 '한 많은 대동강'

21위 홍자 '여기요'

22위에는 정다경의 '사랑의 신호등'도 있습니다. 이후부터는 미스트롯의 다른 참가자들의 음원도 순위에 있는데요. 정미애, 김나희, 김소유의 곡들이 많이 차지하고 있습니다. 강예슬, 하유비의 '이따 이따요'도 50위에 위치해있습니다. 


트로트 인기순위 50위 안에 미스트롯 음원순위 몇개 있나 세어봤는데요. 50위 중에 무려 37개가 미스트롯의 곡입니다. 대단하죠!


항상 티비프로그램의 인기로 올라온 곡들은 프로그램이 끝나면 점점 순위에서 내려가는데요. 트로트 장르는 또 다른 분야이기 때문에 어떻게 바뀔지 아무도 장담 못할 것 같습니다. 


대중가요는 나오는 곡들이 너무 많고 인기있는 가수가 컴백하며 곡을 내면 금방 뒤바뀌기 때문인데요. 트로트는 장윤정과 홍진영이 지속적으로 순위를 차지하고 있었고 미스트롯이 새롭게 등장했습니다. 


사람들의 인기를 계속 받을지 얼마 후 잊혀질지는 참가자들의 향후 활동에 따라 정해질 것 같은데요. 당분간은 내려가지 않고 순위를 유지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내일은 미스트롯 2 제작이 확정되었다고 하는데요. 2편은 남자편이라고 합니다. 내일은 미스터트롯이죠. 얼마나 대단한 분들이 참여할지 벌써 기대됩니다. 그때되면 또 미스트롯 음원순위가 뒤바뀌겠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