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인뮤직

반응형



방귀가 자주 나오는 증상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저는 사람들이 나이가 들면서 점점 방귀가 많이, 자주 나오는 것 같은데요. 단지 더 많이 발생하기 때문인지 아니면 부끄러움이 덜해지면서 사람들이 많을 때도 거리낌없이 끼게 되는지는 알 수 없지만 요즘들어 잦아지는 것은 사실인 것 같습니다. 



우리 몸의 자연스러운 현상 중 하나인데 사람들은 조금 부끄러워 하며 서로 숨기려고 하기 마련입니다. 그런데 점점 방귀가 자주 나오게 되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먼저 검색으로 이런 현상에 대해 찾아보실거라 생각합니다. 




평소보다 방귀가 자주 나오는 증상이 있는 것 같다면 혹시  내 몸에 이상이 있는건 아닌지, 소화기관이 좋지 않다던지 하는 걱정이 앞서게 되는데요. 정말 소화기가 안 좋아서 그런건지, 음식을 잘 못 먹어서인지 무엇때문인지 제가 찾아보았습니다. 



우리 몸, 장 속에 생성된 가스를 배출하는 것을 방귀라고 하는데요. 이는 너무 자연스러운 현상이며 참으면 좋지 않다는것은 모두가 알고 있는 사실이기도 합니다. 그런데 방귀가 자주 나오는 증상이 있으면 매번 배출할 수도 없는 노릇이니 난감하지요. 




저는 자꾸 참다보면 배 안에서 꾸루륵하는 가스 소리가 계속 나서 다른사람에게 들리지 않을까 걱정하는데요. 다른 사람이 속이 안 좋냐고 물어볼 때 마다 참 난처합니다. 



정상인은 하루에 10번 이상 방귀를 배출한다고 알려져있는데요. 저는 세어보지 않아서 잘 모르겠지만 하루에 10번 미만인것 같은데.. 그것이 가스가 자주 차게 되는 원인이 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을 해봤습니다. 방귀가 자주 나오는 증상은 이보다 횟수가 많아지는 것을 말합니다. 스스로 자꾸 나온다는 것을 느낄 수 있으니 체크하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방귀가 자주 나올 때 먼저 의심해 볼 수 있는 것은 과민성대장증후군인데요. 소화가 잘 되지 않는 음식들, 인스턴트 식품이나 칼로리가 너무 높은 음식을 섭취하게 될 경우, 장이 예민해 있는 경우 복통과 설사가 잦아지는 현상을 말하는데요. 다시 건강한 음식을 먹어 장의 운동을 도와주거나 회복되면 이런 증상은 없어질 수 있습니다. 



냄새가 심해지고 방귀가 자주 나오는 증상이 있다면 소화기계의 상태가 좋지 않다는 것에 대한 증거가 될 수 있으니 내가 무엇을 먹었는지, 장의 상태는 어떠한지 한번쯤 생각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질환이 아닌데도 방귀가 자주 나오는 증상이 있을 수 있는데요. 음식을 빨리먹거나 식사 후 바로 눕는 상황으로 인해 유발된다고 합니다. 이렇게 되면 소화가 잘 되지 않거나 음식과 함께 유입된 공기가 장으로 내려가게 되면서 가스로 배출되는 것인데요. 음식을 빨리 먹을 수록 공기도 많이 유입된다고 하니 건강을 위해서도 음식은 천천히 꼭꼭 씹어먹는 것이 좋다는 것을 알려드립니다. 



그리고 고구마나 유제품, 보리 등 가스를 많이 생성하는 음식을 많이 먹었을 경우에도 방귀가 자주 나오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고구마와 보리밥은 이미 유명한 음식이며 유제품의 경우에는 장내에서 발효가 되면서 가스가 더 생길 수 있다고 하니 알아두세요. 탄산도 이산화탄소 때문에 그런 증상이 같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방귀를 많이 참을경우 대장에 가스가 쌓이면서 장을 부풀어 오르게 하여 소화에 지장을 줄 수 있다고 하는데요. 이렇게 부푼 장기는 운동기능이 떨어지고 변비까지 유발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제가 변비가 있나 봅니다.



이렇게 방귀가 자주 나오는 이유와 원인에 대해 살펴보았는데요. 이렇게 자주 나온다고 해서 걱정을 많이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방귀가 많이 나오는 것은 심각한 질환이기 보다는 소화기계의 불편함 정도라고 생각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소화가 잘 안되거나 가스가 많이 나오는 음식을 먹었거나, 가벼운 장 트러블일 수 있다는 것을 기억하시고 내 몸에 대해 계속 체크를 해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기 몸은 자기가 가장 잘 안다고 하지요. 관심을 가지고 지켜봐주는 것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방귀가 자주 나오는 증상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