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인뮤직

반응형



넷플릭스 tv로 보기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요즘 대세인 넷플릭스를 커다란 tv화면으로 보기 원하는 사람들이 많은데요. 핸드폰의 작은 화면으로는 이동 중 볼 수 있지만 집에서는 커다란 화면으로 보고싶은것이 사람 마음이지요. 시원하게 에어컨 틀고 앉아서 tv로 보면 천국이 따로 없습니다. 



작은 화면에 자막까지 보려면 정말 눈 앞에 휴대폰을 대고 봐야하는데요.소파나 침대에 편하게 누워 넷플릭스를 본 분이라면 다들 큰 화면에 만족하실 겁니다. 




그래서 제가 넷플릭스 tv로 보기 방법을 몇가지 소개하려고 하는데요. 가장 쉬운 방법으로는 엘지 유플러스 티비를 보는 방법입니다. 엘지가 넷플릭스와 계약하여 셋톱박스에서 바로 틀어서 볼 수 있도록 해놓았습니다. 



넷플릭스를 tv로 보기 원하는 분들은 다음에 인터넷과 tv를 바꿀 때 엘지로 바꾸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저는 3사 모두 사용해봤는데 올레가 가장 잘 맞았던것 같습니다. 이제 sk브로드밴드 약정이 끝나가니 어느 통신사를 골라야 할지 고민이 되네요. 




저는 넷플릭스에 중독되는 것이 무서워 등록하지 않은 상태인데요. 제가 만약 가입되어 있고 넷플릭스 tv로 보기를 원한다면 바로 엘지를 선택했을 겁니다. 다른 케이블이나 장비 없이도 바로 큰 화면으로 볼 수 있으니 말이죠. 



또 하나의 넷플릭스 tv로 보는 방법은 딜라이브 셋톱박스를 구매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netflix를 보기 위해 딜라이브를 구매하는 사람도 있다고 하니 한번 찾아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엘지와 딜라이브는 케이블 방송을 연결하는 셋톱박스로 보는 방법입니다.




따로 넷플릭스 tv로 보기 셋톱박스 없이 보는 방법도 있는데요. 컴퓨터나 노트북, 휴대폰과 연동하고 보는 방법입니다. 먼저 pc나 노트북을 tv와 연결할 수 있는 케이블인 hdmi 선으로 두 기기를 연결시켜주면 되는데요. pc에서 화면을 조정할 수 있어서 컴퓨터로 켜놓고 tv화면으로 옮겨 보면 됩니다. 



hdmi케이블은 영상과 함께 음향도 전송이 되니 따로 오디오 선을 연결하지 않아도 볼 수 있는데요. 저도 구매하려고 인터넷과 오프라인 매장을 살펴봤는데 3천원의 가격이면 살 수 있습니다. 사기전에 먼저 알아봐야할 것은 내 pc나 노트북, 그리고 tv가 hdmi 케이블 연결이 되는지 확인 한 후에 사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렇게 선으로 연결한다면 pc와 노트북 화면을 tv로 쉽게 연결 할 수 있는데요. 제 생각에는 가장 저렴하게 연동하는 방법이 아닐까 합니다. 선을 연결하는 것이 어려운 분들은 무선인 미러링을 이용해서 연결을 해도 됩니다. 




핸드폰 화면을 tv와 연결해서 넷플릭스 또는 다른 것을할 수 있는 기능인데요. 휴대폰 화면이 tv에 동일하게 나오기 때문에 연결해놓으면 넷플릭스 tv로 보기를 무선으로 하게 됩니다. 



대표적인 기기가 샤오미 미박스나 구글 크롬캐스트입니다. 핸드폰과 tv를 연결해서 영상을 틀 수 있게 하는 방법입니다. 이렇게 별도의 기기를 사서 연동하는 것을 미러링이라고 불렀습니다. 



저도 옛날부터 미러링을 하려고 많이 찾아보았는데요. 다른 분들은 기능이 좋아서 그냥 가능할지도 모르겠지만 저는 미러링 연결을 하기 위해서는 미러링 기기가 있어야 했습니다. 그래서 그걸 고민하다가 결국 못사게 되었습니다. 생각보다 값이 나가더라고요. hdmi 케이블을 사는 것이 더 낫다는 판단하에 사지 않았습니다. 




요즘은 기술이 좋아져서 넷플릭스를 기본 앱으로 탑재한 스마트tv들도 나오고 있는데요. 이렇게 된다면 다른 연결이나 셋톱박스 없이도 인터넷 연결만으로 바로 tv에서 넷플릭스를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상 넷플릭스 tv로 보기 방법에 대한 것들을 알려드렸는데요. 제가 알려드린 방법 중 자신에게 가장 편하고 좋은 연동을 택하셔서 편하게 집에서 넓은 화면으로 넷플릭스 즐기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