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인뮤직

반응형



동사무소 근무시간 알려드리겠습니다. 근무시간이 고정적인 동사무소는 어느곳에 가든지 같은 영업시간을 가지고 있는데요. 애매하게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실것 같아 정확하게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저도 동사무소 근무시간을 헷갈려서 5시까지인지 6시까지인지 한번씩 헷갈리는데요. 이는 은행이 4시에 닫다 보니 다른 공무원들도 일찍 끝나는 줄 알고 헷갈리는 경우가 있는 것 같습니다. 




급하게 아침일찍 주민등록등본이나 가족관계증명서 등이 필요할 때 근무시간이 언제인지 찾아보기도 하고 퇴근후 언제 문닫는지 검색해보기도 하는데요. 



저도 아침일찍 서류가 필요한 적이 있어 동사무소 근무시간을 찾아보았던 기억이 있습니다. 당시 시간이 맞지 않아 다음날 서류를 떼가서 냈었는데요. 아주 급한 마감당일 서류가 아니라면 누구에게 부탁하여 다음날까지 낸다고 해도 크게 문제가 되지 않으니 너무 스트레스 받지 않으셔도 됩니다. 




마감이 오늘이나 내일까지라면 참 난감한데요. 이런경우 인터넷발급 서류는 24시간 발급이 가능하니 동사무소의  근무시간이 되지 않으면 이 방법을 생각해보는 것이 마음이 편합니다. 요즘 거의 모든 서류가 가능하니 한번 검색해보세요. 



정확한 동사무소 근무시간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인데요. 점심시간은 근무시간 중간에 따로 12시부터 오후 1시까지 임을 알고있어야 합니다. 저와 여러분들도 보통 근무가 끝난 후 들리거나 중간에 들러야하는데요.




6시에 정확하게 동사무소가 끝나니 그 전에 가는 것이 좋습니다. 점심시간에도 주민센터는 열려있기 때문에 보통 그 때를 많이 이용하지요. 



직장인들을 위해 동사무소 근무시간 중 점심시간이라도 닫는 경우는 없습니다. 모두가 밥을 먹으러 가지 않고 교대로 업무를 보는 사람을 남겨두고 점심시간을 이용하기 때문에 가게 되면 업무를 볼 수 있습니다. 



저는 공무원들이 부러운 것들이 있는데요. 바로 근무시간이 그 중 하나입니다. 동사무소에 일하는 공무원 분들의 경우 9시부터 6시까지 근무시간이 정해져있고 자기 업무가 많이 밀려있다면 야근도 하지만 보통은 제시간에 퇴근할 수 있는 걸로 알고있거든요.



그러나 특수상황인 경우, 재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근무시간과 상관없이 열심히 일을 하시죠. 공무원이 안정적인 것도 있지만 국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자리이다 보니 그런 상황이 있을 때는 확실히 그 역할 해주려고 노력할거라 생각합니다. 



현재 동사무소는 주민센터라고 바뀌어 불리고 있는데요. 아직 바뀐지 몇년이 되지 않았기 때문에 이전 명칭인 동사무소가 더욱 편한 분들이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그러나 이제는 망원동 주민센터, 칠성동 주민센터 등 동네 이름과 주민센터라는 이름으로 불리니 검색하실 때는 그렇게 찾아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상 동사무소 근무시간에 대한 글을 마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