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인뮤직

반응형



대상포진 치료기간 그리고 기간을 줄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저는 나이가 많다고 생각하지는 않지만 이미 대상포진에 2번 걸려봤던 사람으로써 저의 치료 경험을 함께 말씀드리겠습니다. 



저는 군대에 있을 때 처음 대상포진을 경험했는데요. 두드러기나 피부발진인 줄 알고 그냥 방치했다가 엄청나게 아팠던 적이 있어 이제는 바로바로 병원을 찾아 치료를 받습니다. 




대상포진 치료기간에 대한 이야기에 앞서 이 질환에 대해 알아두는것이 필요한데요. 지피지기면 백전백승이라고 하지 않습니까. 어떤 통증이 동반되는지, 원인은 무엇인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대상포진이란 수두 바이러스가 몸 속에 남아있다가 면역력이 떨어지고 몸이 지칠 때 다시 활동하여 나타나는 것을 말하는데요. 피부에 포진이 생기면서 부풀어 오르는데 이게 통증이 어마어마합니다. 보이는 건 피부이지만 신경계질환이라서 극심한 통증이 동반됩니다.




발열과 간지러움, 두드러기 같은 증상이 3일정도 지속되고 난 다음 몸의 한쪽으로 띠모양의 발진과 물집이 올라오게 되는데요. 이때부터가 제대로 된 대상포진 통증이 시작되는 것입니다. 이보다 아플 수 없을 정도로 아파오는데요. 저는 바늘로 계속 찌르는 듯한 통증이었습니다. 아무것도 몰랐기에 대상포진 치료기간에 대한 질문만 하고 다녔던 때이지요.



가만히 있어도 아픈데 그 부분에 옷이 닿거나 쓸리기만 해도 버티지 못하고 고통을 호소했는데요. 사람이 느끼는 고통의 최고치에 가깝다는 대상포진을 2번이나 겪었기에 몸관리를 잘 하려고 노력하게 되더군요.




대상포진 원인은 면역력 저하, 몸의 피로인데요. 과도한 스트레스, 운동부족, 음주, 흡연, 무리한 다이엍, 수면장애가 이 질환을 유발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몸을 힘들게 하는 것들이 모두 원인이 되겠네요. 




과거에는 대상포진이 젊고 건강한 사람보다는 중장년층에서 많이 발생했는데요. 최근에는 생활환경의 변화와 스트레스로 인해 젊은층에서도 자주 볼 수 있는 질환이 되었습니다. 젊은 층은 아무래도 중장년층에 비해 몸의 회복이 빠를 수 있으니 치료기간이 조금 더 빠를 수 있겠지요.



대상포진 치료기간은 사람과 정도에 따라 다를 수 있는데요. 증상이 시작된지 얼마나 되었는지, 치료는 얼마나 빨리 시작됐는지가 중요합니다. 보통 고열과 함께 시작되며 발진과 수포가 생기면서 그 부위에 통증이 함께 생기는데요. 그냥 통증이라 하기에는 너무 아프기 때문에 아주 고통스럽다는 것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이런 증상이 나타났을 때 빠르게 진료를 받아 처방을 받는다면 치료되는 기간이 짧아지게 되는데요. 보통은 치료를 시작한지 1주에서 2주 사이에 통증과 상태가 나아지는것이 느껴지고 2~3주 정도 되면 이제 나아가는 구나 싶을 정도가 됩니다. 



대상포진임을 빨리 인지하고 병원에가서 제대로 치료를 받으면 대상포진 치료기간은 2주 이내로 짧아지게 되는데요. 처음에 알지 못하거나 괜찮을거라고 방치하게 되면 더욱 아프고 악화되면서 심각한 경우 합병증까지 유발할 수 있음을 기억해야합니다. 



저의 대상포진 경험상 치료기간은 군대에서 처음 나타났을 때는 3주정도 되었던것 같은데요. 처음 며칠 간지럽기만 하고 이상이 없었는데 갑자기 찌르는듯이 아파와서 진료를 받으러 갔습니다. 이후 약과 연고를 처방받아 바르면서 2주정도 몸을 쉬게 하니 다시 돌아왔는데요. 



진료를 받으러 갔을 때 왜 빨리 안오고 늦게 왔냐며 치료시작이 빨라야 빨리 낫는다고 잔소리를 들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빠르게 치료받고 대처할수록 나아지는 기간은 짧아진다는 것을 알고 계시면 앞으로도 도움이 될 거라 생각합니다. 그래서 이 기간을 알려드리고 싶습니다. 



우리몸이 약해질 때 갑자기 바이러스가 다시 활동하기 때문에 몸의 회복을 빨리 하는 것이 대상포진 치료기간을 단축시킬수 있는 중요한 요소인데요. 아마 대상포진에 걸렸을 때는 육체적으로든, 정신적으로든 많이 피곤한 상태일겁니다. 



이럴 때 휴식과 영양소 공급, 충분한 잠과 수분공급이 몸의 회복을 도와 대상포진에서 빨리 회복할 수 있도록 하는것이 도움이 되는데요. 약에만 의존하지 말고 스스로가 몸을 회복시키고 건강하게 유지하려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저는 대상포진 치료기간이 끝난 뒤에도 그 부위에 흉터는 그대로 남아 있습니다. 포진이 가라앉았지만 피부색이 약간 붉게 남아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