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인뮤직

반응형


보건소 점심 시간 몇시 일까요? 각 동네 마다 있는 보건소는 생각보다 자주 찾아가야하는 곳인데요. 지원을 받기 위해서든, 예방접종을 맞기 위해서든, 검사를 하기 위해서든 일년에 한두번은 꼭 가야하는 곳입니다.


그런데 보건소에 갈 때는 점심시간을 잘 확인하고 가야하는데요. 주말에야 영업시간이 아닌 것을 알고 있지만 평일에 아무 생각없이 가다보면 점심시간에 딱 걸려서 가는 경우가 생깁니다. 




저의 경우를 말씀드리면, 생각없이 갔는데 점심시간이 12시였는데 1분 지나 도착했는데 제가 가야할 곳의 문이 닫혀있었습니다. 벌써 다 점심을 먹으러 나간거죠. 그때 저는 그냥 돌아올 수 밖에 없었는데요. 이후부터는 보건소 점심시간을 잘 알아보고 가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일반적인 점심시간은 12시부터 1시까지 인데요. 보건소마다 조금씩 다른 곳이 있기 때문에 내가 가야하는 곳의 영업시간을 알아보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가장 쉬운 보건소 점심 시간 확인 방법은 네이버나 다음 검색을 이용하는 건데요. 검색창에 '강서구 보건소' 처럼 내가 가고자 하는 보건소를 검색해보세요. 


그러면 지도에서 검색되고 전화번호나 영업시간, 점심시간을 알 수 있는데요. 혹시나 시간이 나오지 않거나, 확실하게 확인하려면 전화를 해서 물어보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두번째방법은 조금 과정이 필요한데요. 보건소 통합 홈페이지 G-health 에 접속하고 찾아서 알아보는 방법입니다. 이 사이트에서는 지역별 보건소와 약국 등 내가 찾고자 하는 의료기관의 영업시간과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민원, 보건소식, 건강정보 외 여러가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보건소 점심 시간과 영업시간을 확인려면 보건소식의 보건기관 찾기로 들어가면 됩니다.


의료기관을 상세검색이나 위치기반 검색을 할 수 있는데요. 내가 있는 지역을 먼저 설정하고 색인 탭을 보건소로 지정해놓으면 빨리 찾을 수 있습니다. 


보건소를 검색하면 각 홈페이지가 나오는데요.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메인 페이지에 영업시간, 점심 시간이 나옵니다. 중앙이나 하단쪽에 살펴보면 있을겁니다.


이렇게 보건소 점심 시간 알아보는 방법 2가지를 알려드렸습니다. 저처럼 갔다가 다시 돌아오는 일을 겪지 않으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