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인뮤직

반응형


목이 간질간질 기침을 자주 하는데요. 숨을 깊이 쉬기만 해도 참을 수 없는 기침이 나고 잘 때 누우려고 할 때 멈출 수 없는 기침을 계속 하게 되는 증상이 있습니다.   


저의 이런 증상은 오래전부터 계속되었는데요. 정확하게 기억하기로는 군대 이후 이런 간질간질하고 기침이 나는 증상이 있었던 것 같습니다.   



크게 기침을 하는 것이 아닌 목이 간질간질 기침을 하게 되는 증상이에요. 기관지염도 이런 증상과 비슷하기에 저는 스스로 봄 알레르기 이후 기관지염이 온다고 알고 있었습니다.   


한 해도 빠짐없이 그렇게 하다 보니 이제 조금 베테랑이 된 것 같은데요. 올해도 어김없이 봄철 꽃가루가 날리기 시작할 때부터 기침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목이 간지럽고 마른기침을 하면 좋지 않은 점이 있는데요. 조용한 곳에 가지를 못한다는 것입니다. 저는 특히 재채기 소리가 큰 편인데요. 영화관이나 소규모 공연/연극을 보다가 조용해지는 부분에서 기침하게 되면 정말 시선이 모두 나에게로 오는 것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저는 목이 간질간질 기침 원인이 알레르기라고 하는데요. 저는 참나무 꽃가루 알레르기가 있다고 검사에 나왔었죠.  



4월 말부터 6월 초·중순까지는 매년 고생하겠다는 마음으로 진료를 보고 처방을 따르기 시작했습니다. 올해에 찾아간 병원에서는 천식환자들이 사용하는 입에 물고 뿌리는 기기를 추천해줘서 저도 사용했는데요.   


잔기침이 줄고 천식 같은 증상들도 사라지고 좋았습니다. 기침과 가래에 대한 약도 받아서 같이 처방받아 먹고 있습니다.   

병원에서 의사가 약을 처방했는데도 2주 이상 기침이 멎지 않으면 엑스레이도 찍으러 가야 된다고 했습니다. 다행히 저는 목이 간질간질 기침이 잡혀서 지금은 약도 안 먹고 있는데요. 아직 6월이 끝나지 않았으니 마음을 놓을 수 없습니다.   


감기 외에도 저 같은 기관지염, 천식, 비염, 역류성 식도염 증상이 나타나게 돼요. 건조하면 예민해지니 따뜻한 물을 수시로 잘 마셔줘야 해요.  

저는 목이 간질간질 기침을 할 때 마스크를 쓰면 외부에 다닐 때 기침이 눈에 띄게 줄어드는 현상을 겼었으며 음식을 먹고있을 때도 기침을 안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여러분도 한번 해보면 기침이 바로 줄어들거예요.

잘 때 기침이 심하다면 알레르기약을 분명 먹어야 하는데요. 똑바로 눕지 않고 옆으로 누우면 기침이 덜해지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목이 간질간질 기침이 나올 때 완화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혹시 저와 같은 증상을 겪고 계시다면 병원에 가서 알레르기 검사를 추천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