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인뮤직

반응형

전립선암 초기증상은 무증상이라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전립선암의 증상들이 어떤것이 있는지 알아보고 진행되면서 어떠한 증상까지 나타날 수 있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전립선암


전립선암은 전립선에 발생하는 악성종양, 암입니다. 전립선은 남성의 방광 아래에 있으며 정액의 일부를 만들어내는 역할을 하는 장기입니다. 

방광아래에서 요도를 둘러싸고 있어 전립선암이나 비대증같은 질환이 생겼을 때 배뇨장애가 자주 일어나기도 합니다. 

전립선암은 나이가 들수록 발병위험이 높아지며 미국이나 유럽에서는 남성 암사망자의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도 점점 발생 빈도가 증가하고 있는 질환 중 하나입니다. 

전립선암 초기증상


많은 분들이 전립선암의 초기 증상에 대해 검색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전립선암은 증식 속도가 느려 초기에는 증상이 없습니다. 

암이 진행되면서 각종 배뇨이상 증상이 발생하게 되고 전이가 되면 전이에 의한 증상들이 발생하게 됩니다. 

전립선암 증상


전립선은 요도를 둘러싸고 있어 전립선암이 증식되며 요도를 압박하고 그로인한 배뇨 이상 증상들이 나타나게 됩니다. 

-소변줄기가 가늘어진다.

-소변이 잘 나오지 않는다.

-소변이 잦아진다. 

-소변 후 잔뇨감이 느껴진다. 

-소변을 참지 못하거나 요의를 느끼면 바로 소변이 나온다. 

-하복부 통증, 불쾌감이 느껴진다.

-암의 크기가 커져 요도를 압박하게 되면 소변을 볼 수 없는 상태까지 이르기도 합니다. 

전립선암이 전이되며 나타나는 증상들도 있습니다. 방광이나 림프절, 뼈로 전이가 될 수 있고 전이가 어디로 되었느냐에 따라 다른 증상에 나타납니다. 

전립선암이 요도나 방광으로 전이된 경우 출혈이 발생하여 혈뇨가 나타날 수 있고 배뇨이상 증상들이 나타납니다. 

림프절로 전이된 경우 전이된 부위에서 통증이 느껴질 수 있고 뼈로 전이되어 뼈가 약해진 경우 골절이 쉽게 생길 수도 있습니다. 전이가 더 진행되면 빈혈이나 소화관 출혈 상태까지 이어지기도 합니다. 


이렇게 오늘은 전립선암 초기증상, 진행되었을 때, 전이되었을 때 증상들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초기증상이 없어 암이 진행된 후 발견하는 경우들이 많다고 하니 자신의 상태를 잘 지켜보면서 제가 말씀드린 의심증상이 있는지 체크해보시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