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인뮤직

반응형



폐렴 초기증상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여러분, 코로나19가 처음에는 우한 폐렴이라고 알려진 것 모두 알고 계실거라 생각합니다. 그러나 세계보건기구에서는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이라고 변경하였고 이제 코로나19로 부르고 있습니다. 



우한 폐렴이라 불릴 정도로 코로나는 폐렴 초기증상과 비슷했습니다. 오늘은 그 증상에 대해 정확하게 알려드릴테니 그를 바탕으로 건강관리 팁을 생각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폐렴 초기증상을 알려드리기 전에 폐렴에 대해 정확히 알고가면 좋을 것 같습니다. 폐렴은 세균이 폐에 들어가서 염증을 일으키는 것을 말합니다. 



그래서 이름도 폐렴 이라고 합니다. 원인에 따라서 세균성과 바이러스성을 나눌 수 있습니다. 심한 경우 사망에 이를 정도로 위험한 질환입니다. 




우리나라에서도 사망 원인의 3위를 지킬 정도로 위험한 질환이고 전세계적으로도 많은 사망 원인을 제공하고 있는 폐렴은 그 증상을 초기에 빨리 알아차릴 수록 치료가 쉬워집니다. 



폐렴 초기증상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초기에는 일반적인 기침 감기와 증상이 비슷해 감기인 줄 알고 병원에 진료를 보러 갔다가 폐렴으로 밝혀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폐렴 초기증상으로 알려진 것들은 기침, 누런 가래, 호흡 곤란, 인후통, 구토, 설사 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발열 증상도 있습니다. 38도 이상의 고열이 지속되면서 어두운 누런색의 끈적한 가래, 호흡곤란 증상이 나타납니다. 




특히 고열과 기침 증상은 감기와 비슷하기 때문에 착각하기가 쉬워 대처가 늦을 수도 있습니다. 감기보다 더 심한 고열과 기침이 이어진다고 생각되시면 폐렴이라 생각하시고 병원에 가서 진료를 받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코로나와 폐렴이 아닐지라도 이런 계절에는 감기 증상도 쉽게 넘길 수 없기 때문에 감기라 하더라도 진료를 받아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렇다면 감기와 폐렴 초기증상은 어떻게 구분할 수 있을까요? 감기도 위에 말씀드린 증상들과 같은 상태가 나타나지만 그 상태가 가볍고 일시적으로 발생한 뒤 다시 좋아지는 경우에는 폐렴이 아니라 감기 증상입니다. 



그러나 폐렴 초기증상이 아닌 단순 감기였을지라도 증상들을 방치할 경우 폐렴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초기에 치료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폐렴 초기증상을 방치해서 더 심해지게 되면 폐농양등의 합병증까지 이어질 수 있어 더욱 위험해집니다. 요즘에는 코로나도 다시 유행하고 있기 때문에 더욱 관심을 기울이고 조심해야 합니다. 



정상 성인들의 경우에는 폐렴에서도 금방 회복하지만 면역력이 약한 어린 유아나 노인분들은 폐렴 증상이 건강에 치명적일 수 있으니 꼭 빠른 대처가 필요합니다. 



폐렴 초기증상과 코로나가 다른 점이 있는지도 살펴보았습니다. 폐렴의 경우 위에 말씀드린 증상들이 분명히 나타나는데 반해 코로나의 경우 무증상 감염자도 있어 증상이 아예 나타나지 않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폐렴 증상이 있을 경우 초기에 잡으면 더 좋지만 항생제나 항바이러스제를 통하여 치료를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아직까지 코로나에 대한 치료제나 백신은 개발 중으로 빨리 나오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폐렴 초기증상에 대해 알려드리고 코로나와의 차이점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 우리 모두 마스크 착용과 손씻기를 생활화하여 코로나의 위험으로 부터 안전해졌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