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인뮤직

반응형



소화잘되는 음식 7가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우리 몸은 각각의 기관의 역할이 있습니다. 소화기관은 소화를 하는데 많은 에너지를 사용합니다. 밥을 먹고난 후 졸리게 되는 것도 많은 에너지가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속이 좋지 않을 때, 소화기관이 좋지 않은 사람들은 소화잘되는 음식을 먹어서 소화기관의 부담을 덜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어떤 음식들이 소화가 잘 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오늘 저는 소화잘되는 음식을 7가지 준비해보았습니다. 어떤 음식이 소화가 잘 될까요? 하나하나 알려드리겠습니다. 평소 우리 주위에 많이 있지만 알고 먹으면 더 효과가 좋은 음식들입니다. 



소화잘되는 음식 첫번째로 소개할 음식은 바로 '무'입니다. 무는 수분이 많은 음식으로 유명하고 따뜻한 성질이 있어 소화가 잘 되고 소화를 도와주기까지 하는 음식입니다. 




그래서 급체했을 때, 음식을 너무 많이 먹어 속이 불편할 때, 무를 갈아 먹으면 좋습니다. 그만큼 무는 소화잘되는 음식입니다. 



두번째로 소개할 음식은 양배추입니다. 양배추도 무와 함께 소화가 잘되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특히 삶아먹으면 부들부들한 식감이 좋아서 저도 자주 먹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양배추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소화에 좋은 효과를 내줍니다. 




다음으로 소개할 소화잘되는 음식은 요거트입니다. 유산균이 풍부하여 소화기관에 도움이 됩니다. 특히 장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하루에 하나 정도는 꾸준히 챙겨드시면 좋습니다. 



네번째로 소개할 소화잘되는 음식은 두부입니다. 두부는 콩을 갈아서 만들기 때문에 소화가 잘되고 땅에서 나는 고기라 할 정도로 단백질도 풍부한 음식이라 건강에 좋습니다. 



어르신들이 자주 가는 맛집에 두부 전문점이 꼭 끼어 있는 것을 보면 맛도 좋고 소화도 잘 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다섯번째로 소개할 소화잘되는 음식은 당근입니다. 당근은 건강에도 좋지만 소화가 잘되는 음식입니다. 생으로 먹어도 좋고 조리하여 먹어도 좋은 음식입니다. 



여섯번째 소개할 음식은 죽입니다. 죽은 속이 불편할 때 누구나 찾는 음식이고 전문점까지 있을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즐기는 음식입니다. 속이 좋지 않아 소화에 도움을 주기 위함이라면 밥으로 된 죽보다 호박죽을 추천드립니다. 



마지막 일곱번째로 소개할 소화잘되는 음식은 감자입니다. 감자에는 수용성 섬유소가 풍부해서 소화가 잘 되는데 도움을 줍니다. 맛도 좋기 때문에 감자를 마지막으로 추천드렸습니다. 



이렇게 소화잘되는 음식들을 7가지 소개해드렸습니다. 저의 팁을 드리면 소화가 잘 안될 때, 속이 불편할 때 처음에는 음식으로 놀란 속을 음식으로 다스리기보다는 가벼운 운동을 통해 소화를 도와주는 것이 좋은 것 같습니다. 



이후 식사를 제가 추천해드린 소화잘되는 음식으로 해준다면 불편한 속을 푸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