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인뮤직

반응형



생리주기가 빨라지는 이유 알고계신가요? 오늘 제가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여성들은 생기를 일정한 주기로 하게 되는데요. 이런 생리주기는 건강의 지표가 되기도 합니다. 주기가 일정할수록 생체 리듬과 건강이 좋다는 의미로 활용되기도 합니다. 이런 생리주기가 빨라지는데는 이유가 있을거란 생각에 많이들 찾아보는 것 같습니다. 제가 오늘 알려드릴테니 천천히 한번 읽어보세요. 



여성의 생리주기는 평균적으로 약 28일이라 보고 있습니다. 이런 주기들은 약간의 차이가 생기기 마련입니다. 일반적으로는 26일~35일 정도로 보고있습니다. 이런 주기가 빨라지거나 불규칙하면 건강이 좋지 않다는 것을 생각해볼 수 있는데요. 오늘은 생리주기가 빨라지는 이유는 어떤것이 있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몸의 컨디션이나 환경의 변화, 스트레스, 과로, 갑작스런 체중변화는 생리주기에 영향을 주고 불규칙하게 만듭니다. 그런데 생리주기가 빨라지는 이유는 질환일 수도 있다는 것을 보아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보통 생리주기가 빨라지는 것은 2~3일 정도는 두고보는 편이라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2~3일이 아닌 일주일, 또는 그 이상 빨라지게 되면 그 이유를 한번 생각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생리주기가 빨라지는 이유 일반적인 것부터 말씀드리겠습니다. 산부인과 전문의의 인터뷰에 보면 40대 이상의 여성들은 주기가 좀 더 짧아지는 경향을 보인다라고 하였습니다. 



아마 생리주기가 짧아지는 이유가 조기폐경이 아닐까 하시는 분들이 계실 것 같으나 40대 이상이 되면 주기가 빨라지는 것은 일반적인 것입니다. 어느정도는요. 




그런데 40대가 아닌 10대, 20대 생리주기가 빨라지는 이유는 스트레스나 다른 질환이 원인이라고 말했습니다. 이런 불규칙한 생리주기나 빨라지는 주기는 원인을 확인해보는 것이 좋다고 하였습니다. 



그 외 생리주기가 빨라지는 이유로 꼽는 질환들도 알려드릴테니 너무 걱정은 하지 마시고 상태를 지켜보거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리겠습니다. 



생리주기가 빨라지는 이유 : 질환. 생리는 호르몬의 영향을 많이 받기 때문에 호르몬에 영향을 주는 갑상선 기능저하증이나 항진증에 영향을 받기도 합니다. 



그리고 난소의 기능 저하나 자궁 질환으로 인해 생리주기가 빨라질 수도 있습니다. 이런 질환들은 호르몬의 불균형을 유발하기도 하고 출혈도 유발하기 때문에 생리주기가 빨라지는 것처럼 보이게도 합니다. 




수면부족, 생활환경의 급격한 변화, 잘못된 식생활이 오래된 경우 등 나도 모르는 여러가지 변화로 인해 몸에 영향을 주기 때문에 생리가 빨라지는 이유가 될 수 있음을 말씀드립니다. 



이렇게 생리주기가 빨라지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여성들의 가장 중요한 기관이기도 한 자궁에 대한 관심과 검진은 가능할 때 마다 하는 것이 좋으며 자신의 몸상태를 좋게, 스트레스를 적게 받도록 환경을 유지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