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인뮤직

반응형

영유아수족구병은 아기들 사이에서 자주 발생하는 전염성 바이러스 감염으로, 이 질병에 걸린 어린이와 그 가족들에게는 힘든 시간이 됩니다. 아기들이 건강하게 자라기를 바라는 부모로서는 이런 고통을 보는 것이 참으로 마음 아픈 일입니다.

 


수족구병은 한 순간에 영유아, 아기의 생활리듬을 깰 수 있습니다. 발진과 가려움증은 아이에게 큰 불편함을 줄 수 있고, 구내염으로 인해 먹는 것조차 어렵고 통증을 겪게 됩니다. 영유아를 둔 부모들은 아기가 이런 고통을 겪는다는 사실만으로도 가슴 아파집니다.

영유아수족구 초기증상으로 5가지를 정리해보았습니다. 

발진: 아기의 발목, 손목, 발바닥, 손바닥 등에 작고 빨간 반점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 작은 발진은 아이를 괴롭히고 가려움증을 일으킵니다. 특히 영유아들은 이런 자극을 참기가 더 어렵습니다.


구내염: 아기의 입안에 작은 흰 포진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 포진은 통증을 동반하며, 아기의 먹는 것을 어렵게 할 수 있습니다.

열: 영유아 아기가 수족구에 걸렸다면 열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열은 아기의 체온을 높여 피부 발진과 함께 아이를 힘들게 만듭니다.

통증: 수족구로 손과 발에 통증을 느낄 수 있습니다. 통증으로 인해 걸음걸이가 어려워지고 손을 움직이기 어려워질 수도 있습니다.

불안과 피로: 아기들은 수족구로 인해 불안과 피로를 겪을 수 있습니다.

영유아의 수족구 초기증상은 발진입니다. 작은 빨간 반점이 발목, 손목, 발바닥, 손바닥 등에 나타나고 가려움증을 동반합니다. 그리고 입안에는 작은 흰 포진이 생길 수 있습니다. 아기는 통증과 따가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와 동반하여 열이 오를 수 있습니다. 열과 함께 피부 발진이 생깁니다.


어린 아이들, 영유아들은 감염성이 강한 수족구병에 더욱 취약합니다. 어린이집이나 유치원 등 아이들 사이에서의 밀집된 환경에서 빠르게 전파될 수 있습니다.

아기의 수족구병을 조기에 발견하고 대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이의 손을 자주 씻어주고, 물건을 청결하게 유지해야 합니다. 또한, 감염자와의 접촉을 피해야 합니다. 어린이집이나 유치원에서는 아이들이 함께 놀 때에도 손, 발, 입병의 전파를 예방하기 위해 주의해야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