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인뮤직

반응형



증명사진 사이즈 정확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저는 요즘 비대면 계좌개설을 시도하고 있는데요. 농협증권이나 kb증권에서 비대면으로 계좌개설을 할 때 민증이 필요합니다. 그런데 자꾸 사진이 인식이 되지 않아서 슬슬 짜증이 올라오는 상태입니다. 


계속 되지 않길래 다시 증명사진을 찍어 재발급을 해야하나 생각하고 있습니다. 증명사진은 사진관에서 찍어도 되지만 요즘은 폰 카메라도 좋아져서 스스로 사이즈만 알고 있다면 인화를 신청하여 만들 수도 있습니다.




그렇게 셀프로 증명사진을 만들려면 증명사진 사이즈를 알아야겠지요. 그래서 정확하게 한번 알아보았습니다. 



자신의 얼굴과 상반신이 나오는 사진들은 증명사진 뿐만 아니라 반명함, 여권사진 등 여러가지 사이즈들이 많이 있습니다. 종류가 너무 많아 헷갈리기 까지 하지요.




그중에서 제가 필요한 증명사진 사이즈는 2.5cm x 3cm 입니다. 위에 제가 언급한 사이즈 중에서 가장 작은 크기입니다. 



그런데 2.5cm x 3cm 증명사진 사이즈가 사용되는 곳이 없다는 것을 알고 계셨는지 모르겠습니다. 저도 사진을 준비하려다 알게 된 사실인데요. 과거에는 증명사진을 많이 이용했지만 요즘에는 반명함판 사이즈, 여권사진 사이즈가 많이 이용되고 있습니다. 



증명사진은 플라스틱으로 된 주민등록증이 나온 이후부터 사용되는 곳이 사라졌다고 합니다. 증명사진 사이즈가 너무 작기도 하고 요즘에는 기술이 좋아져서 좀 더 큰 사진으로 활용이 가능한가 봅니다. 



그리고 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에 사용되는 사진도 증명사진이 아니라 반명함판 사진이라고 하는데요. 혹시나 저처럼 신분증을 만들기 위해 증명사진 사이즈를 찾으시는 분들은 반명함판 사이즈를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사진 중에서 가장 많이 알려져있는 증명사진 사이즈, 요즘에는 사용되는 곳이 없어 사진관에서도 많이 인화하지 않는다고 하는데요. 셀프로 증명사진을 준비하시는 분들도 2.5cm x 3cm 사이즈는 이제 쓰는 곳이 별로 없다는 걸 알아두시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