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인뮤직

반응형


2018 아시안게임 한국 중국 야구

어제 한국과 일본의 슈퍼라운드 경기를 5:1로 승리하면서 우리나라는 오늘 중국과의 경기를 이기게 되면 결승에 진출합니다. 그만큼 중요한 경기이니 긴장을 끈을 놓아서는 안되는데요. 어제 홈런 3방을 보여주면서 야구 보는 맛을 느끼게 해주어서 오늘도 강한 타력을 기대해봅니다. 


한국 중국 야구 시간

남자 야구 슈퍼라운드 한국vs중국. 2018년 8월 31일 금요일 오후 4시에 열립니다. 어제 한국일본전은 지상파 3사가 모두 중계했는데 오늘도 중계를 해주려나 모르겠네요. 편성표를 찾아봤는데 야구에 대한 이야기가 안보여서요. 확인후에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중국은 현재 슈퍼라운드에 올라온 4팀 중 최약체라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중국을 이기면 결승진출 확정이 됩니다. 


슈퍼라운드 때문에 경기 일정과 결과가 참 헷갈리실텐데요. 슈퍼라운드란 조별리그의 성적을 그대로 가지고 올라오면서 같은조의 1, 2위는 서로 경기하지 않고 다른 팀과 경기하여 순위대로 결승에 진출하는 것을 말합니다.


중국이 대만에도 패한다면 대만이 일본은 이기면 결승전은 한국과 대만의 경기가 됩니다. 그러나 일본이 대만을 이기게 된다면 한국, 일본, 대만이 모두 2승 1패가 되기때문에 성적지표(TQB)로 결승진출팀을 가립니다. 

TQB란 경기 중 총득점을 전게 공격이닝으로 나눈 수치에서 총실점을 전체수비이닝으로 나눈 수치를 뺀 지표입니다. 쉽게 말하면 점수를 얼마나 많이 내고 적게 잃었냐에 따라 갈린다는 말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