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인뮤직

반응형



신장이 안좋으면 나타나는 증상 어떤것이 있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신장에 대해 많이 들어보셨을거라 생각합니다. 흔히 콩팥이라고도 불립니다. 우리 몸에는 중요한 장기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러나 신장은 그 중에서도 큰 역할을 하고 있는데요. 특히나 노화가 되면서 많이 보이는 당뇨같은 질환도 신장이 안좋아 나타나는 증상이기도 합니다. 



오늘은 신장의 역할과 기능에 대해 간단히 설명하고 신장이 안좋으면 나타나는 증상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미리 자신의 몸을 체크하며 건강관리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신장이 안좋으면 나타나는 증상 전에 역할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신장은 우리몸에서 많은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양쪽 두개씩 있으며 혈관 속의 노폐물을 걸러 배출하거나 농도 조절, 혈압 조절의 기능을 하는 장기입니다. 



신장이 안 좋으면 여러 증상이 나타납니다. 노폐물의 배출이 되지 않고 그로인해 여러가지 문제들이 나타나며 신장이 안좋아지면 그 기능의 회복이 어려워 완치가 어렵게 됩니다. 




그래서 미리미리 건강할 때 잘 관리하거나 전조증상이 나타날 때 손을 써준다면 조금이라도 더 좋은 신장을 유지할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신장이 안좋으면 나타나는 증상에 대해 알려드릴테니 예민하게 반응하여 미리 건강을 지키시기를 바라겠습니다. 



특히나 신장은 소리없는 장기라고 불리는 만큼 신장이 안좋으면 나타나는 증상이 초기에는 나타나지 않아 조심해야하는 장기 중 하나입니다. 건강할 때 지키는 것이 최우선이라는 말이됩니다. 




신장이 안좋으면 나타나는 증상 눈에 잘 보이는 것, 확인하기 쉬운 것부터 말씀드리겠습니다. 신장이 좋지 않으면 부종이 생깁니다. 몸 속의 노폐물을 배출시키는 신장이 안좋으면 나트륨 배출이 잘 되지 않고 그로 인해 손, 다리, 발등이 붓는 증상이 나타납니다. 


생활하면서 다리가 붓는 것은 일반적인 일이지만 신장이 안좋으면 나타나는 증상의 붓기는 그정도를 넘어서는 눈에 보일정도로 붓는 것을 말합니다. 평소보다 심하게 붓는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두번째도 눈에 보이는 현상을 말씀드리려 합니다. 신장이 안좋으면 나타나는 증상은 소변의 변화입니다. 소변의 냄새와 색이 평소와 다르게 변하게 됩니다. 소변에서 거품이 많이나는 증상, 냄새가 심하게 나는 증상이 있다면 신장이 좋지 않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소변량이 많아지는 것, 급격하게 양이 주는 것 모두 확인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신장이 안좋으면 나타나는 증상이 심각해질때 까지 방치된다면 통증과 혈뇨까지 이어질 수 있습니다. 



신장이 안좋으면 나타나는 증상으로 피부 가려움도 있습니다. 의아하게 생각하실 수 있지만 혈액 속 노폐물이 쌓이고 면역력이 떨어지게 되면 피부염이 나타날 수 있으며 피부의 상태가 좋지않아 건조함이나 가려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나머지 신장이 안좋으면 나타나는 증상은 눈에 확실하게 보이지는 않지만 스스로 느낄 수 있는 것들입니다. 피로함, 시력감퇴, 식욕저하, 허리통증 등입니다. 




신장 기능이 안좋으면 혈관 기능이 좋지 않아져 망막 혈관의 기능이 떨어지게 됩니다. 침침하고 시야가 흐려지는 느낌을 받게 됩니다. 그리고 눈이 붓는 증상도 함께 나타나게 됩니다. 




피로와 식욕저하도 신장이 안좋으면 나타나는 증상인데요. 혈관의 노폐물을 걸러주지 못해 우리 몸에 독소들이 쌓이고 피로가 잘 풀리지 않고 식욕이 저하됩니다. 항상 몸이 무거운 상태가 되게 됩니다. 



신장이 안좋으면 나타나는 증상으로 허리통증도 있습니다. 신장이 좋지 않아 염증이나 결석이 생긴 경우 신장이 일반적인 상태보다 붓게되어 근처부위에 통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바로 그 부분이 허리통증으로 느껴지는 것입니다. 




신장이 안좋으면 나타나는 증상은 이보다 더 많이 있습니다. 두통이나 발바닥, 뒷꿈치 아픔, 구토 근육통증, 경련등입니다. 이런 증상들이 나타나면 상세히 전체적인 몸 상태를 체크한 뒤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오늘은 이렇게 신장이 안좋으면 나타나는 증상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다음에는 신장을 좋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신장에 도움이 되는 음식들이나 방법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