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인뮤직

반응형


인스타그램 사람찾기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인스타그램은 요즘 가장 많이 사용하는 sns 중 하나인데요. 거의 모두가 하고 있다고 말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인기가 많지요. 인스타를 하다보면 혹시 내가 아는 사람이 하고 있을까, 내가 좋아했던 사람이 하고 있을까 하는 마음에 검색을 해보기도 하는데요. 


인스타그램에서 제공하는 기능으로 인스타그램 사람찾기 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사람을 찾을 때 너무 많은 사람이 나와 하나씩 다 확인하기 어려울 수 있으니 단서가 있다면 좀 더 편하게 찾을 수 있다는 점을 먼저 말씀드리고 시작하겠습니다.



인스타에서 사람을 찾으려면 검색기능을 이용해야 합니다. 인스타그램의 아래쪽에 보이는 돋보기가 검색하기 인데요. 여기에서 사람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사람찾기 방법은 내가 찾는 사람의 아이디나 이름을 입력하는 것인데요. 이름으로 찾으면 너무 많은 사람이 나올 수 있어서 뭔가 연관이 되어있지 않다면 검색해도 찾기가 힘들 수 있습니다. 그래도 계속 내리다보면 사람들이 많이 나오니 정말 오래 시간을 가지고 찾는데 투자한다면 정말 모래에서 바늘 찾기 하다가 찾아낼 수 도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런데 저는 아직 그렇게 찾는 경험이 없어서 장담은 못해드립니다.

유명인이나 인기가 많은 인플루언서들을 찾아볼 때는 인기 탭에서 찾고자 하는 이름을 입력해보면 됩니다. 인기가 많은 순서대로 나오기 때무에 연예인이나 유명인, 인플루언서들은 금방 찾아볼 수 있을 거예요.


인스타그램 사람찾기를 계정으로 검색할 때는 좀 더 정확한 결과가 가능하지만 아이디를 모른다면 찾을 수가 없습니다. 그럴때는 혹시나 과거의 메일이나 블로그, 싸이월드를 찾아 그 아이디로 한번 찾아보는 방법도 가능하면 사용해보세요. 수고가 들고, 많은 시간과 노력이 들것 같습니다. 


무언가 나와 연관이 조금이라도 있는 사람을 찾을때는 내 계정의 메뉴에서 사람을 찾아볼 수 있는데요. 추천메뉴에서는 내가 아는사람을 추천해주거나, 팔로우를 한 사람과 비슷한 인물 또는 인기가 많은 사람을 추천해주는 곳입니다. 이곳에서 새로운 인연을 만들어갈 수 도 있겠네요. 

제가 본 바 여기는 페이스북 친구들이 많이 뜨는 것 같습니다. 페북에서는 친구인데 인스타에서는 관계가 없는 사람들, 팔로우를 안 한 사람들이 많이 뜨네요.


그 옆에는 마지막 인스타그램 사람찾기 방법인 내 연락처를 연결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연락처를 알고 있을 경우에는 내 폰에 등록을 한 후 연락처 연결을 하고 찾아보면 나오게 됩니다. 주소록 엑세스를 허용해주세요.

위의 방법으로 인스타그램 사람찾기를 시도해봤지만 찾을 수가 없다! 싶으면 단서가 될 만한 아이디나 연락처를 구해보는 방법이 있을 것 같습니다. 다른 블로그가 있을 수 있으니 다른 채널을 통해 다방면으로 찾아보는 것이 좋은 것 같습니다. 


정 인스타그램으로 사람찾기가 힘들다면 아는사람을 타고타고 물어물어 찾는 방법 밖에 없는것 같습니다. 사람은 몇 계단만 지나면 다들 아는 사이라고 하잖아요. 생각보다 금방 찾을수도 있으니 희망을 놓지 마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