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인뮤직

반응형


새롭게 연예계에서 불고있는 운동인 빚투 뜻, 빚투 운동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얼마전 연예계뿐 아니라 모든 사회에 불었던 미투운동을 기억하실 겁니다. (Me too 운동)

최근 마이크로닷, 도끼, 비, 휘인의 부모님에게 돈을 빌려주고 받지 못했다는 글들이 올라오면서 미투 운동의 이름과 비슷하게 '빚투 운동'이란 이름으로 변형되어 퍼지고 있습니다. 




과거 마이크로닷의 부모님이 돈을 필려 뉴질랜드로 도피성이민을 간 사건, 도끼의 부모님이 중학교 동창에서 돈을 빌리고 갚지 않았다는 사건, 비의 부모님이 2천만원 상당의 돈을 빌리고 갚지 않았다는 사건, 휘인의 이혼한 아버지가 돈을 갚지 않았다는 사건 등 많은 빚투 운동이 불고 있습니다. 


비아이의 이야기도 조금씩 나오고 있습니다. 


빚투운동은 연예인 당사자의 문제가 아니라 연예인의 가족, 특히 부모의 사건이기 때문에 너무 심하게 엮을 경우 지나친 연좌제가 아니냐는 비난도 받고 있지만 수십년동안 받은 피해자의 고통을 생각한다면 빨리 해결해 주어야 하는게 아닌가 라는 생각도 듭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