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피가 자주나는 이유 예방법
코피가 자주나는 이유 알아보았습니다. 저는 어렸을 때 부터 코피가 자주났었습니다. 나이가 들면서 코피의 빈도가 줄고 이제는 거의 나지 않는 편이되었는데요.
저는 코피가 잘 나지 않지만 아들이 코피가 자주나서 그 이유를 찾아보았습니다. 유아, 아동이 특히나 코피가 자주나는데요.
혹시나 본인이나 가족 중 코피가 자주 나는 사람이 있다면 제 글을 읽어보시면 그 이유를 아실 수 있을겁니다.
코피가 자주나는 이유는 몇가지가 있습니다. 하나씩 원인과 이유를 살펴보겠습니다. 자신에게 맞는 것이 하나는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가장 먼저 알려드릴 코피가 자주나는 이유는 아이들의 경우입니다. 아이들은 코가 불편할 때 코를 후비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그러다가 코피가 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이들의 코 안 혈관은 약하기 때문에 코를 후빌 경우 혈관이 터져 코피가 날 수 있습니다. 코를 편하게 해주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실내가 건조할 경우 콧 속 조직과 혈관을 건조시켜 약해지게됩니다. 그래서 코피가 자주나는 이유가 될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겨울철 특히나 코피가 자주나게 됩니다.
코를 세게 풀거나 재채기를 심하게 할 때 콧 속의 혈관이 자극을 받아 코피가 나는 이유가 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코가 약한 사람들은 공기가 건조하거나 차가운 것이 코피가 자주나는 이유가 될 수 있습니다.
비염도 코피가 자주나는 이유가 될 수 있습니다. 알레르기성 비염, 비점막의 염증은 콧 속을 약하게 만들어 작은 자극에도 코피가 잘 나게 됩니다.
드물게 백혈병이나 질환이 있는 것도 코피가 자주나는 이유가 될 수 있습니다. 영화나 드라마에서 병이 있다는 것을 암시할 때 코피를 흘리는 것을 보셨을거라 생각합니다. 일반적인 경우는 아니지만 알아두시면 좋을거라 생각하여 말씀드립니다.
그외에도 코피가 자주나는 이유를 쭉 말씀드리겠습니다. 화학 자극으로 인한 코피, 코에 충격을 받거나 부상을 입었을 때, 고혈압, 혈액 응고 장애 등의 질환이 있을 때도 코피가 날 수 있습니다.
보통 일반적으로 코의 혈관에 의한 코피는 휴지로 막아두면 금방 멎게됩니다. 그러나 코피가 잘 멎지 않거나 20분 이상 지속되는 경우에는 병원 진료를 추천드립니다.
코의 건강을 위해 습도, 온도 관리를 잘 해야하고 코에 자극이 가는 행동을 하지 않으면 코피가 자주나는 이유를 멀리할 수 있습니다. 면봉에 연고를 발라 코 안을 촉촉하게 해주는 것도 코피가 자주나는 분들에게 좋은 예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이상 코피가 자주나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고 어떻게 하면 코피를 덜 나게 할 수 있는지 말씀드렸습니다. 참고하셔서 생활환경을 한번 관리해보세요. 효과가 좋을거라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