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졸중 전조증상 뇌경색과 뇌출혈 증상
뇌졸중 전조증상 정확하게 알고 계시나요? 오늘 제가 정확하게 어떠한 증상이 나타나는지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뇌졸중이나 뇌경색, 뇌출혈 등 여러 뇌와 관련된 질환에 대해 들어보셨을거라 생각합니다. 그러나 정확한 뇌졸중 전조증상에 대해서는 알지 못하는 사람들이 많은데요.
뇌졸중, 뇌혈관질환은 국내 사망 원인 중 2위를 차지하고 있는데요. 뇌졸중 전조증상에 대해 알아두시면 긴급사태에 대응하기가 빠를거라 생각하여 준비했습니다. 왜 빠르게 치료를 해야하는지도 글 후반부에 알려드리겠습니다.
뇌졸중 전조증상에 대해 알려드리기 전 정확하게 짚고 넘어가야 할 것이 있습니다. 뇌졸중은 뇌의 혈관이 막히는 상태, 혈관이 터져 발생하는 상태를 모두 포함하는 말입니다.
그래서 뇌경색, 뇌출혈을 모두 포함하는 질환입니다. 아직 조금밖에 모르지만 질환에 대해 공부하다보면 점점 지식이 넓어지는 것 같아 기분이 좋습니다.
뇌졸중 전조증상 중 뇌경색으로 인한 초기증상에 대해 먼저 설명드리겠습니다.
뇌경색으로 인한 뇌졸중 전조증상은 다양하게 있습니다만, 아무 이유없이 갑자기 아래의 증상이 나타난다면 의심해봐야합니다.
어지러움, 심한 두통, 한쪽 팔이나 다리의 마비, 저림, 감각 이상, 말이 어눌해짐, 시각 장애, 음식 삼키기가 어려움, 치매 유사 증상.
이러한 증상들은 뇌경색으로 인한 뇌졸중 전조증상입니다. 보통 신체의 한쪽 면에 마비나 장애가 나타난다면 뇌경색을 의심해봐야합니다.
뇌졸중을 겪어본 사람들의 말로는 손발이 저리고 갑자기 움직이기 힘들어짐, 사물이 이중으로 보이는 등의 현상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뇌출혈로 인한 뇌졸중 전조증상에 대해서도 알려드리겠습니다. 뇌출혈이나 지주막하 출혈은 두통, 구토, 의식잃음, 손발 마비 등의 증상입니다.
이렇게 뇌졸중이 있을때 나타나는 전조증상에 대해 알려드린 이유는 뇌경색이나 뇌출혈로 인한 뇌졸중은 초기 대응이 가장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전조증상을 아는 것이 중요한 이유입니다. 증상을 초기에 발견하고 대처하는 것이 제일 중요하다고 모든 사람들이 말해줍니다.
초기 증상이 발생하고 빨리 치료를 받는 것이 뇌의 손상을 줄이기 때문에 얼마나 빨리 치료를 하냐에 따라 달려있습니다.
뇌경색이 있을 때 혈관을 뚫어내는 치료는 24시간 이내에 가능하고 주사를 통한 혈전용제는 4시간 30분 이내에만 가능합니다. 뇌출혈은 빠른 수술을 통해 치료해야하기 때문에 조기대응이 이렇게나 중요합니다.
뇌졸중 전조증상을 파악하고 이런 증상이 나타난다면 지체없이 응급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