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육이 떨리는 이유 상태 확인
근육이 떨리는 이유 알아보았습니다. 운동을 하거나 평소 활동을 할 때 한번씩 부자연스러운 근육의 떨림을 경험한 적이 있는데요. 혹시 여러분도 그런 근육 떨림을 겪어보셨는지요?
근육이 떨리는 증상은 근육이 급하게 수축을 할 때 나타나는 현상 중 하나입니다. 특히 팔이나 다리의 운동을 격하게 했을 때 느끼는 이 증상은 근육경련이라 부르기도 합니다.
이런 근육이 떨리는 이유 제가 알려드리겠습니다. 일시적으로 운동을 격하게 한 뒤 수축에 따른 근육의 떨림은 이상한 현상은 아닙니다. 근육의 피로가 쌓이고 다른 이유들로 근육경련이 일어날 수 있기 때문인데요.
몸에 피로가 쌓였을 때, 비타민이 부족할 때 일시적으로 나타나기도 하지만 다른 질환도 근육이 떨리는 이유 중 하나가 됩니다.
운동으로 인해 근육이 순간적으로 수축될 때 떨리는 것은 근육을 스트레칭해주고 휴식을 취하게 되면 회복되는데요. 다시금 운동을 하게 되면 수축현상이 일어나 근육이 떨리게 됩니다. 이럴 때는 스트레칭과 휴식이 최고입니다.
그런데 운동을 하지 않았는데도 떨리는 증상이 나타난다면 근육이 떨리는 이유에 대해서 한번 생각해보아야 하는데요. 수분 부족, 전해질 부족, 비타민 부족, 약물 부족, 질환에 의한 떨림 등 여러가지 이유가 있게 됩니다.
몸에 있는 수분이나 전해질의 부족이 근육이 떨리는 이유가 될 수 있으며 영양소가 부족할 때도 이유없는 근육 떨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이런 잠깐의 현상이 아닌 질환도 근육이 떨리는 이유가 될 수 있는데요. 심혈관질환, 신장질환, 정맥류질환등으로 인해 근육이 떨리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그러니 위에 말씀드린 운동, 영양, 수분 부족의 이유가 아닌 몸의 다른 부분이 이상이 없는데도 근육이 떨리고 경련이 일어난다면 근육이 떨리는 이유가 질환인지 아닌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신의 몸 상태는 자신이 가장 잘 알고 있다고 생각되는데요. 평소 건강관리를 잘 하는 것이 첫번째이고, 이런 근육이 떨리는 이유에 대한 몸의 신호들을 알아차리고 그에 맞게 대처하는 것도 중요하다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