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인뮤직

반응형


깨진유리 버리는 법, 깨진유리 청소

얼마전 저녁을 준비하다 접시 하나를 바닥에 떨어뜨렸는데요. 접시가 정말 가루가 되었습니다. 깨진다고 하기에는 너무 산산조각이 나버렸습니다. 온 바닥에 작은 유리파편들과 유리가루들이 퍼져있어서 치우는데도 고생했습니다. 


접시하나 깨졌는데 정리하고 치우는데 30분이 훌쩍 넘었는데요. 가루들이 많아 다 담는데 고생했습니다.


깨진유리 청소

 먼저 슬리퍼를 신고 장갑을 끼고 휴지로 깨진유리들을 모아서 비닐에 담기 시작했습니다. 마른휴지로 깨진유리들을 모아 봉지에 넣은 후 남아있는 가루나 조각들은 물티슈로 한번 더 바닥을 닦듯이 모아서 봉지에 담았습니다. 


그래도 안심이 되지 않아 정전기 청소포로 한번 더 바닥을 닦아주며 남아있는 유리조각들이 있는지 살펴봅니다. 이렇게 3번을 닦고나서 청소기를 가져와 빨아들여주었습니다. 

슬리퍼를 신었었고, 혹시나 남아있을 유리가루들을 위해 마지막으로 물티슈로 한번 더 닦아냈습니다. 30분 넘게 걸릴 만 하지요? 부엌에서 깨졌는데 거실까지 파편이 튀어와서 청소 범위도 넓었습니다. 


깨진유리 버리는법

깨진유리는 일반쓰레기로 분류됩니다. 그래서 일반쓰레기 종량제 봉투에 담아서 버리면 되는데요. 쓰레기 처리 할때 다치지 않도록 두툼한 종이나 봉지에 잘 싸서 흐르지 않도록 밀봉한 다음 쓰레기봉투에 넣어서 버리면 됩니다. 

만약 일반 쓰레기 봉투에 넣지 못할정도로 양이 많다면 거주하시는 주민센터에 연락해서 처리방법을 물어보면 포대자루를 사라고 하던지 해법을 줄 것이니 주민센터에 물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