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인뮤직

반응형

김종필 전 총리가 오늘 2018년 6월 23일 오전 8시 15분 향년 92세로 별세했습니다. 그래서 김종필 전 총리가 현재 검색 사이트들의 실시간 검색어 1위에 올라있네요. 




김종필 전 국무총리는 박정희 전 대통령과 함께 5.16 군사정변을 주도한 인물이며 박정희 정권의 부총재를 역임했습니다. 전두환 정권 출범이후 김종필 전 총리는 정치활동 금지를 당하기도 했는데요. 이후에 신민주 공화당을 출범하면서 다시 정치권에 복귀했습니다. 


김종필 전 총리는 김영삼 전 대통령, 김대중 전 대통령과 함께 '3김'이라 불리며 우리나라의 정치사에 깊게 관여한 인물입니다. 그러나 대통령 선거에 출마했지만 좋은 결과를 내지 못하고 '영원한 2인자'라는 별칭이 생겼습니다. 


김대중 정부에서 국무총리를 맡기도 했지만 2004년 자민련이 총선에 참패하면서 정계를 떠났습니다. 당시 김종필 전 총리가 남긴 "정치는 허업"이라는 말을 남기기도 했습니다.




청와대는  김종필 전 총리의 별세에 애도를 표하며 고인의 명복을 빌었습니다. 국민소통수석인 윤 수석은 "고인의 존재 만큼이나 그의 빈자리는 더 커 보일 것이며 우리는 오래토록 아쉬워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제 점점 과거의 인물들은 세월의 뒤로 지나가게 되네요. 이제 새로운 인물들의 새로운 정치가 시작되려나요.. 


반응형

반응형


포항지진이 잊을만 하면 다시 올라오네요.. 오늘 2018년 6월 23일 오전 6시 36분 포항 북구 북북서쪽 7km에서 규모 1.6의 여진이 발생했습니다. 발생깊이는 8km입니다. 



진도 2.0 이하의 지진이라 재난문자 등의 안내는 없었습니다. 그러나 깊이가 얖아서 일부 주민들이 지진을 느끼고 겁이나서 피하기도 했습니다. 포항지진이 발생한 2017년 11월 15일 이후 현재까지 571회에 걸쳐 여진이 발생하고 있는데요. 포항 주민들과 포항 주변에 사는 주민들은 항상 두려워 떨고있을 것 같습니다. 




포항지진을 검색하다가 '포항지진, 오사카지진과 어떤 관계가?' 라는 기사제목을 보고 들어가봤는데 밝혀진 직접적인 연관은 없는것 같습니다. 기사에서 '일본에서 큰 지진이 발생하면 그 파장은 우리나라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전문가들은 말하고 있다.' 정도로 써놓았습니다. 


가족들이 포항에 거주하고 있기때문에 포항지진이 실시간에 뜨면 항상 먼저 확인해보곤 합니다. 포항지진 어서 빨리 그쳤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